시간을 줄여주는 블로그(IT, Azure)

AD Thumbnail Photo 편집 툴 본문

Tool

AD Thumbnail Photo 편집 툴

서희 아빠 2014. 1. 16. 10:11

 

관리자로 근무하다 보면 신규입사자에 대한 AD사진 적용 요청이 자주 옵니다.
지금과 같이 공채입사자가 있는 경우 대다수의 관리자도 마찬가지겠죠

Exchange 2007부터 Thumbnail Photo속성을 통해서 사진을 넣게 되면 Outlook에서 표시가 가능합니다.
사이즈는 96*96 사이즈는 10kbyte 내로 powershell에서 넣을 수 있죠

다만 ntds에 저장이 되는 관계로 사이즈 관리가 필수입니다.
사진을 일일이 편집해서 넣어야 되는거죠..

이 부분이 Exchange 2013이 나오면서 변경되었습니다.
ntds가 아닌 사서함에 사진을 저장하도록 되었고 따라서 사이즈가 대폭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는 Lync Server 2013과도 연관이 있는데 Lync 2013부터 h.264를 지원하면서 HD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컨퍼런스 콜이나 1:1비디오콜을 할 때 HD포토를 넣으면 아래와 같이 그럴싸~하게 나옵니다.



다만 Exchange 2013이하 버전이고 Lync 2013이면 기존 사진이 매끄럽지 않겠죠…..(제 회사환경이 딱 그렇습니다.)
말이 옆으로 샜는데 요는 Exchange 2010이하 환경에서 사진 리사이징과 Thumbnail을 자동으로 넣어주는 무료 툴이 있습니다.

cjwdev라는 영국회사에서 나온 툴로 이름은 AD Photo Edit 입니다.
굉장히 유용한 툴이라고 생각되네요 Free Edition과 Bulk Edition이 있으며 Bulk Edition은 유료입니다.

차이점은 Free Edition은 하나의 계정만 넣을 수 있고 Bulk Edition은 다수의 사용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너무 간단하니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AD PHOTO EDIT
http://www.cjwdev.co.uk/Software/ADPhotoEdit/Info.htm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