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줄여주는 블로그(IT, Azure)

AD정책을 통한 Internet Explorer 11 Enterprise Mode 본문

Server/Windows Server

AD정책을 통한 Internet Explorer 11 Enterprise Mode

서희 아빠 2016. 1. 21. 10:41

엔터프라이즈 모드란?

 

 

 

쉽게 말해 IE 호환성 보기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IE11이 사전설치 되어야 한다.(이 기능은 IE11에서만 가능하다)

해당 기능은 정책 및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여기서 설명할 엔터프라이즈 모드 활성화 이용 방법은 Active Directory에서 정책을 통한 IE 엔터프라이즈 모드 활성화, 엔터프라이즈 모드로 접근 할 사이트 목록을 만들어 해당 사이트에 접근 시 자동으로 엔터프라이즈모드로 변경되게 하는 방법, 클라이언트에서 특정사이트를 엔터프라이즈모드로 사용하는지 일반 모드로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한다.

 

-  AD 서버에서 정책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모드 활성화 방법

 

1. 관리 도구에 그룹 정책 관리 실행

 

 

2. Default Domain Policy 우클릭 하여 편집 클릭

 

 

3. 컴퓨터구성 - 관리템플릿-Windows 구성요소-Internet Explorer에 사용자가 [도구]메뉴에서 엔터프라이즈 모드를 켜고 사용 할 수 있도록 허용을 사용으로 Check후 확인 클릭

 

 

4. CMD 창에서 정책 업데이트 명령 실행(Client에서도 동일하게 실행해야함)

 

 

5. Client에 있는 Internet Explorer 확인 시 도구에 엔터프라이즈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특정 URL접근 시 자동을 엔터프라이즈 모드로 접근하게 하는 방법

 

1. 엔터프라이즈 모드 사이트 리스트 매니저를 다운로드 한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42501)

 

2. 다운로드 한 사이트 리스트 매니저를 실행 한다. 실행 후 ADD 클릭

 

 

3. 엔터프라이즈 모드로 작동 할 URL과 해당 URL의 간단한 설명(생략해도 된다.) 그리고 해당 URL이 최적화 되어있는 IE 버전으 설정 후 Save를 클릭한다.

 

 

# URL 등록은 여러개가 가능하다.

 

 

4. 이 상태에서 File 클릭 후 Save to XML을 클릭하여 XML파일로 저장한다.

 

5. 그룹 정책 관리 편집기 실행 후 컴퓨터구성-정책-관리템플릿-Internet Explorer로 이동 엔터프라이즈 모드 IE 웹 사이트 목록 사용을 클릭하여 사용 Check 후 XML 저장 경로를 입력(해당 저장경로는 웹서버가 있다면 웹서버로, 없다면 공유된 폴더에 넣어놔야한다. 아래 예는 공유 폴더로 만든 후 해당 XML을 넣은 경로다. 만약 공유 폴더로 경로를 지정하였다면 해당 공유 폴더가 다른 계정에서도 접근 가능한 권한을 주어야한다.)

 

 

6. 정책 배포 후 확인 시 지정했던 URL 접근하면 자동으로 엔터프라이즈 모드로 접근하는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Client에서 어떤 사이트를 엔터프라이즈 모드로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방법(IIS 구성이 필요하다.)

 

1. AD 서버에서 그룹정책관리편집기 실행 후 컴퓨터구성-관리템플릿-Windows구성요소-Internet Explorer에서 사용자가 [도구] 메뉴에서 엔터프라이즈 모드를 켜고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을 클릭 후 사용 Check 후 옵션에 해당 Log 저장 위치를 지정한다.(해당 주소는 Hostname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2. 이후 해당 Log를 받을 웹서버를 구성 한다. IIS 구성 시 ASP를 Check 후 구성

 

 

3. IIS 구성 후 IIS 관리자 실행 후 Default Web Site 바인딩을 Port 81변경한다. (이유는 다른 웹사이트 트래픽에서 엔터프라이즈 모드 트래픽만 빠르게 골라내기 위해서)

 

 

4. iis관리자에서 로깅 클릭 후 표준 필드를 날짜, 클라이언트 IP, 사용자 이름, URI 쿼리만 체크 후 확인

 

 

5. IIS ROOT 폴더에 ASP 파일을 생성한다.(기본 루트 경로는 c:\inetpub\wwwroot 입니다.) 해당 경로에 메모장 파일을 만들되 파일명을 ieem.asp로 만든다.(Text파일로 만들면 안됨) 후에 메모장으로 해당 파일 오픈 후 아래의 코드를 적은 후 저장

 

 

<% @ LANGUAGE=javascript %>
<%
Response.AppendToLog(" ;" + Request.Form("URL") + " ;" + Request.Form("EnterpriseMode"));
%>

 

6. 정책 배포 후 Client에서 어떤 사이트를 엔터프라이즈 모드로 접근하는지 확인 할 수 있다.(해당 로그는 C:\inetpub\logs\LogFiles\ 에서 확인 가능)

 

 

이상 IE11 엔터프라이즈 모드의 간단한 설명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