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줄여주는 블로그(IT, Azure)

Azure 백업(폴더 및 파일 백업) 본문

Azure/Azure Backup , Disaster Recovery

Azure 백업(폴더 및 파일 백업)

서희 아빠 2017. 12. 18. 18:03

Azure 백업 방식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Azure VM을 백업하는 Azure IaaS 백업

워크로드 인프라를 백업하도록 별도로 Azure Backup 서버를 구성하는 워크로드 백업

백업 에이전트 설치 후 파일 및 폴더 백업할 수 있는 파일 및 폴더 백업

 

이 중 가장 기본적이며 쉬운 백업을 제공하는 파일 및 폴더 백업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합니다..

 

1. Backup Vault를 생성 할 Azure 리소스 그룹을 만듭니다.

리소스 그룹 생성 시 식별 가능한 이름으로 생성하시길 바라며 별도의 Naming 계획을 수립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 리소스 그룹 생성 후 Backup Vault를 생성 합니다. 추가를 클릭한 후 Backup을 검색하면 ‘Backup and Site Recovery(OMS)’ 라는 개체가 검색됩니다. 해당 개체를 생성 합니다.

 

생성 시 Backup Vault의 이름은 식별 가능한 이름으로 생성하시길 바랍니다.

 

3. Backup Vault 생성 후 해당 Backup Vault 메뉴에서 백업 인프라를 클릭하여 로컬중복(LRS) 또는 지역중복(GRS) 방식을 선택 합니다. 해당 설정은 백업 시작 후 변경이 불가능하오니 백업전에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은 GRS입니다.

 

LRSGRS의 자세한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storage/common/storage-redundancy

 

 

4. 다시 메뉴에서 시작에 백업을 클릭하여 백업 구성을 설정 합니다.

작업이 실행되는 위치는 온-프레미스

백업할 항목은 파일 및 폴더를 선택 합니다.

 

이 후 인프라 준비를 클릭합니다.

 

5. 인프라 준비 클릭 후 나오는 링크에서 백업 에이전트 설치 파일과 자격증명모음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6.  다운로드 후 에이전트 설치 파일을 실행 합니다. 설치 경로, Proxy 구성, 에이전트 요구사항등을 확인 후 Install을 클릭합니다.

설치 완료 후 Proceed to Registration을 클릭 합니다

 

7. 이전 작업에서 다운 받아 논 자격증명파일을 등록 합니다.

 

8. 복원 시 필요한 암호를 생성 합니다. 해당 암호는 분실 시 다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반듯이 별도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암호 설정 후 해당 암호 정보가 지정된 위치에 파일로 내보내어집니다. 해당 파일을 별도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Finish를 클릭하여 백업 에이전트 설치를 완료합니다.

 

 

9. 백업 에이전트 설치 후 바탕화면에 Microsoft Azure Backup을 클릭합니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확인 됩니다.

 

10. 오른쪽 메뉴에 백업 예약을 클릭하여 백업 구성 마법사를 실행합니다.

 

11. 백업할 항목 선택에서 항목 추가 를 클릭하여 백업 할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 합니다. 백업 제외 파일은 제외 설정에서 설정 합니다.

 

12. 백업 일정 지정 항목에서는 백업 될 시간을 설정합니다.

 

13. Select Retention Policy애서는 백업된 내용의 보존 기간을 설정 합니다. Azure Backup 보존기간에 대해선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backup/backup-introduction-to-azure-backup

14.  Choose Initial Backup TypeAutomatically Over the Network를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15. 이 후 요약 확인 후 Finish 를 클릭하여 백업 구성을 완료 합니다.

 

 

'Azure > Azure Backup , Disaster Recove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zure 백업 (파일 및 폴더) 복원  (0) 2017.12.20
Comments